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공지사항

★ 지마켓 옥션 로그인 오류 안내 ★ 작성일2023-02-17 오전 9:26:51

안녕하세요? 셀러고입니다.

최근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지마켓 옥션 로그인 오류로 업무에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문제에 대한 안내와 해결 과정, 긴급 조치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ESMPLUS 보안강화
보안정책이 강화되면서 ESMPLUS에서 (1)보안문자입력 인증 (2)휴대전화 2차 인증 (3)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하고 있습니다.지마켓 측의 설명에 따르면,휴대전화 2차인증과 비밀번호 변경 요청은 특정 주기마다 자동 요구하고,보안문자입력은 로그인 실패가 특정횟수 이상 발생하거나 보안시스템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요구하고 있답니다.

2. 셀러고와 ESMPLUS 간 연동 오류 발생
2월 13일부터 보안문자 입력 요청이 증가하면서, 셀러고와 ESMPLUS 연동에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2월 16일 셀러고 이용 고객사 30%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2월 17일 지마켓으로부터 보안탐지정책 조치를 통해 셀러고 연동 문제를 해결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2월 22일 연동장애가 발생하는 고객사가 다시 증가하였고, 현재 지마켓 측에서 문제 파악 중이라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2월 24일 최근 발생하는 로그인 오류는 복수개의 통합솔루션을 사용하는 계정에 대한 ESMPLUS 보안정책 오류로, 해당문제 해결을 위한 추가 작업을 진행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동일한 문제가 반복되는 경우, 셀러고 고객센터(02-6243-7080) 또는 카카오톡으로 이용 중인 통합솔루션을 이름을 알려주세요.

★ 셀러고와 ESMPLUS 사이에 연동오류로 로그인이 실패하면 상품수집과 품절작업이 안됩니다.

3.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한 경우 조치 안내
 

(1) ESMPLUS 로그인 화면 왼쪽에서 지마켓과 옥션을 각각 로그인 합니다.

 

 

 

(2) 화면에 보이는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보안문자 입력이 아닌 휴대전화 2차 인증, 비밀번호 변경 요청 시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세요.

(4) 
셀러고(app.sellergo.net) > 유료사용권 결제 > 쇼핑몰 로그인 관리에서 지마켓 옥션 계정의 '로그인 확인'을 클릭클릭합니다.

 

 

(5)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지 확인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지마켓 옥션 품절 작업 후,
'셀러고>성공/실패기록'에서 지마켓 옥션 결과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응답메시지에 '로그인 실패'로 표기된 경우, 위 3번의 조치를 진행해주세요.

 

업무에 불편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빠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해당 오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셀러고 고객 센터 02-6243-7071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