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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이베이 상품관리 2.0 서비스 지연에 대한 안내 작성일2018-10-10

안녕하세요? 셀러고 대표 호준환입니다.

 

우선 셀러고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지난 6월 말 이베이 상품 2.0 서비스 지연에 대한 안내를 드린 후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그간의 진행 상황을 궁금해하실 것 같아 안내 말씀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희가 2가지 방식으로 개발을 완료하였으나 테스트 결과,

품절 처리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고 이베이 시스템에 과부하가 생기는 문제가 발생, 서비스 오픈이 어려웠습니다.

현재는 이베이 측에 저희 상황을 전달했고 문제 해결을 위해 협의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베이 상품 2.0 개발 진행 상황 - 셀러고는 지난 5개월 동안 2가지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① 상품 1.0과 동일한 방식 : 상품 1.0처럼 필요한 데이터만 수집해서 판매 상태와 재고수량을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② 사람이 하는 것처럼 동일하게 재현하는 방식 : 프로그램이 사람처럼 웹브라우저를 띄워 하나하나 메뉴를 클릭하며 판매 상태와 재고수량을 변경하시는 방식입니다.

 

2. 개발 완료 후 발생한 이슈 - 상품 2.0은 옵션 상태를 변경하려면 모든 데이터를 한 번에 불러와서 처리하므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사용자가 직접 ESMPLUS에서 상품 2.0으로 등록한 상품을 불러오는데 약 1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상품 정보 수정 후 재저장하면 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는, 셀러고를 통해 처리하더라도 시간 상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유는 상품 1.0은 옵션 수정을 위한 별도의 기능이 있었으나, 2.0은 동일한 기능이 없어 옵션 수정 시 상품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다보니 소요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서비스를 오픈하자는 의견이 있었으나, 대량으로 처리하면 시간이 계속 지연되어 비정상적으로 처리되거나 데이터가 유실되는 문제가 발생하다보니 오픈할 수가 없었습니다.

 

3. 해결 방안 및 오픈 일정 - 이베이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이슈 해결을 위해 현재 이베이와 협의 중이며, 2가지를 요청한 상황입니다.

① 상품 2.0의 옵션 수정 방식을 1.0처럼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요청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과 마찬가지로 처리해야 하는 데이터양이 줄어들어 빠른 품절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베이 측도 이 이슈와 관련하여 개발 계획은 있으나 정확한 일정은 확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

② 이베이 연동 프로그램(API) 요청

이베이에서 제공하는 연동 프로그램을 통한 개발 방식으로 현재 프로그램을 요청한 상태이며, 이베이 측에서 내부 검토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10월 말 오픈 예정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위의 2가지 대안으로 이베이와 협의하면서 진행하다보니 정확한 일정에 대해서는 재공지 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회원분들의 불편한 상황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저희도 빠른 해결안을 만들지 못해 답답하고 송구합니다.

빠른 시일 내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이베이와 신속하게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