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공지사항

[공지] 이베이 2.0 안정화 및 티몬 재시도 기능 추가 안내문 작성일2019-07-17

안녕하세요? 셀러고입니다.

이베이 2.0 안정화 문제와 티몬 작업 재시도 기능 추가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 이베이 2.0 오류 및 안정화

 

지난 7월 11일(목)에 발생한 오류는 15일(월) 오전에 안정화 되었습니다.

원인은 이베이측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오류였고, 이베이측에서 오류를 수정하고 나서야 정상화되었습니다.

 

이베이 2.0은 가끔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베이의 새로운 서비스 도입에 따른 운영 정책 변경과 그로인한 시스템 안정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저희도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베이 시스템 자체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저희도 어찌할 도리없이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저희가 처리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빠르게 대응하고, 그렇지 못한 문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이베이 시스템이 안정화될 때까지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티몬 '응답이 없습니다.' 로 실패한 건에 대한 재시도 기능 추가

 

매일 오전 9~11시, 오후 1시, 5~7시 사이에는 주문수집과 운송장 처리 등의 이유로 각 쇼핑몰 어드민 접속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이때 셀러고로 작업하시면 조금씩 지연 반영이 되더라도 대부분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하지만 티몬은 접속량이 급격히 증가할 경우 과감하게 접속을 끊어버립니다.

이럴경우 저희는 '응답이 없습니다. 잠시후에 재시도 해주세요.'라는 메세지와 함께 작업에 실패하게 됩니다.

모든 고객분들이 발생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매일 서너분의 고객분들이나 특정 판매 ID에서만 발생합니다.

다만, 어느 고객분들에게 발생할지는 모릅니다.

 

이럴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재시도하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반영이 됩니다.

그래서 응답이 없는 티몬 실패 건에 대해서만 한번에 재시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티몬 작업 후 기록 메뉴를 확인하시어 작업 부탁드리겠습니다.

 

 

 

1. 기록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상단 메뉴 중 '티몬재시도'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아래 실패한 작업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4. 재시도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재시도 후 작업에 성공한 건은 리스트에서 자동으로 삭제되며, 삭제되지 않은 건들은 10~20분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베타쇼핑몰(지에스샵, 롯데닷컴 등) 이용

 

저희가 일부 고객분들께 지에스샵과 롯데닷컴 등을 베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베타 쇼핑몰은 개발 및 테스트를 마친 곳이기는 하나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정식 서비스로 제공하지 않는 쇼핑몰입니다.

그래서 문제 발생 시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쇼핑몰처럼 빠르게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정식 서비스 쇼핑몰을 먼저 안정화해야 하는 내부 결정으로 서비스에 부족한 점이 있을 수 있음에 양해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