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콘텐츠로 건너뛰기

사용안내

품절하기 작성일2018-05-09

 

1. 옵션 품절 하기

 

 

1. '옵션품절관리' 메뉴에 들어갑니다.

2. 상품을 검색합니다.

3. 검색된 상품 중 품절할 상품을 체크합니다.

4. '품절'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고 관리 설정 한 옵션은 품절 처리 시 재고 수량이 0개로 변경됩니다. (일부 쇼핑몰은 재고 수량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검색어와 일치하는 항목은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가 표기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선택하지 마시고 엉뚱한 상품이 검색되지 않았는지 꼭 눈으로 잘 확인해주세요.

 

※ 셀러고는 따로 로딩이 없습니다. 

품절을 거신 후 바로 이어서 다른 상품을 검색하여 품절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리스트 우측 상단에 출력 개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력 개수에 따라 검색 결과가 여러 페이지로 나뉠 수 있으니, 첫페이지만 품절 처리를 하는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품절 성공/실패 여부 확인하기

 

 

품절 작업 후 품절이 정상적으로 성공했는지 아니면 실패했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1. '성공/실패기록'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상단에 각 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작업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작업한 날짜, 사용자 아이디, 쇼핑몰, 상품번호, 옵션명, 상품명,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의 정책, 쇼핑몰과의 통신 상태 등으로 평균 2~3% 비율로 실패가 발생하니 작업 후 꼭 기록을 확인해주세요.

 

※ 결과값에 따라 재시도하거나 각 쇼핑몰 어드민에서 직접 처리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성공/실패 확인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bit.ly/3dPJc9X